얼마 전에 티비에서 평양냉면 먹는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부터 조만간 가야지 가야지 했던 평양냉면집에 방문해봤어요. 수원에 평양냉면 파는 곳이 생각보다 많은데 60년 전통을 자랑한다는 '대원옥'으로 가보기로 했어요.
위치 및 정보
주소: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00번길 6-3
영업시간: 11시30분 ~ 20시 (매주 월 휴무)
주차: 매장 앞 2-3대 가능 (공영주차장 이용)
웨이팅: 일요일 2시쯤 방문했을 때 웨이팅은 없었어요.
*민생쿠폰사용가능*
네이버 지도
대원옥
map.naver.com
메뉴판


평양냉면 16,000원 (비빔 동일)
대원옥의 비빔냉면은 간장 육수로 특이하다고 해서 저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해봤어요.
평양냉면


기본 찬은 무김치와 배추김치가 있었어요. 드디어 마주한 대원옥 평양냉면!
제가 그 동안 먹어왔던 평양냉면보다 육수가 짰어요. 면과 섞어먹으면 짠맛은 덜해지고 메밀향과 국물이 잘 어우러지더라고요. 냉면이 간이 세서 그런지 김치도 슴슴한 맛은 아니었어요. 면은 부드러우면서 찰기가 있었고 씹을 수록 메밀향이 났어요.

대원옥 비빔냉면


간장소스로 맛을 낸 대원옥만의 비빔냉면! 사진을 보고 궁금해서 주문해보았는데요.
어디서 먹어본 친근한 맛이에요. 달달하면서 고추가루가 들어가서 매콤해요. 고기 먹을 때 식당에서 나오는 간장파절이 맛과 비슷했던거 같기도 하고, 암튼 익숙한 느낌의 맛이었어요.
오랜만에 평양냉면을 먹었는데 그 동안 못느껴봤던 60년 전통의 평양냉면 맛을 본거 같아요. 싱겁게 먹는 제 입맛에는 약간 짜서 아쉬웠지만 다른 분들 입맛에는 잘 맞으실거 같고 평양냉면 입문자들에게도 이질감이 별로 안느껴질거같아 추천해요.
댓글